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틴팅 했습니다. Read 1132
Score 2/0
By. 2019.09.17 23:00

레벨 5 PingPong ( Lv. 5 / 포인트 : 363점 ) [ 추천 / 반대 ] (178.32.136.♡)



요즘 계속 뭘 많이 한 후기를 올리네요

자동차 틴팅 했어요

한국에선 썬팅이라고 하는데 호주에선 틴팅 (tinting) 이라고합니다

뭐 car tinting / tinting / tinting film 등 용어 사용하시면되고


틴팅 한줄 알았는데... 안한 차여서 SUV 차량이고 300언저리 로 했습니다
( 필름지 벗기고 할 차량은 당연 추가금 있어요 얼만지 모름 )

저는 조금 괜찮은 틴팅 필름지로 선택했어요 fusion 필름지 이왕하는거

한인 분들이 하는곳도 싼곳 많은데 뭔 틴팅지 쓰는지 제대로 안알려주심 가끔은 이베이에서 5달러짜리사서

대충 붙여 주는분들도 있다고 들었음


TSER 을 꼭 보라하더라구요 총태양에너지 차단률

저는 대충 50 몇퍼 언저리로 했습니다 

싼것들은 TSER 이 없어요



1. 장소까지 차 끌고 가야함 (개인주택)
( + 약간 좁은 주택인데 안에까지 주차해서 들어가야함 못하겠는 분들 그냥 앞에 세우고 내려서 해달라고 하셈)
저는 안에 들어가긴했는데 끝나고 나서는 밖에까지 꺼내주심

2. 안에서 지켜보면서 기다릴 수있음 아니면 해주실 동안 다른데 돌아다니다 오면되는데
주변이 약간 있는게 없는 동네라 시티가려면 버스타고 40분정도걸림

3. 워런티 있음 (영수증 절대 잃어버리면 안됨 잃어버리면 워런티 못받음)

4. 매우 매우매우 매우 반갑게 맞아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심
( 기본적으로 웃으면서 Thank you, How are you 정도는 해줍시다 이건 기본예의니까)

5. 개인 오지인 분임 간단한 생활 영어 해야겠죠?

6. 현금으로 한다고 깎아달라 할경우 좀 깎아주심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인듯)



1. 단점 2틀동안 창문 올리거나 내리거나 하면 안됨 (모든필름지 공통)
왜냐, 아직 기포가 약간 남아있는데 완전히 붙을때까지 기다려야함
만약 내리거나 올릴경우 필름이 밀릴 수도있음

다 하고나서 친절하게 " 영어 " 로 설명해주시는데 기본 쉬운 영어라 잘알아들음 

모르겠으면 오케이 땡큐 하면서 그냥 워런티 종이 주시는거 설명써있으니 읽어보셈


2. 30일동안 필름에 암모니아 닿으면 안된다고함
필름에 문제 생길 수있다고 하심


3. 오해하지 말고 옆유리들, 뒷 유리만 틴팅지 붙여주는 작업임 
틴팅해주는 회사들은 앞유리 틴팅시 법적으로 어둡게 하면 안돼서 안해줌
(만약 어둡게하고 다닐경우 경찰이 잡고 벌금맥이고 떼야함)
만약 정 하고싶으면 60% 70% 밝기만 붙여주시는데 추가금 있음
차 후 법적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거 명심하시요


4. 당연히 기존 필름 제거 후 작업해야하면 시간도 더 드니까 돈 더 줘야겠죠


5. 저는 전체다 33%로 했는데 밤에 좀 더 어두워서 사이드 미러가 어두워보임
밤에 운전 할때 더 조심해야됨
양 옆 사이드는 한 50%대로 하세요 초보자분들은 더 안보여서 위험할듯







사이트 들어가면 자세한 사항 나와있음 위에 글 써있는데 댓글로 물어보면 답변 안해줄거임

정 모르겠으면 크롬으로 들어가서 번역하셈





추천반대

경험담&썰 - 여행 및 액티비티 포함 Total. 1,775

경험담&썰 - 여행 및 액티비티 포함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추천
1775 전쟁구덩이 오랜만이네 모바일
레벨 3 커피하러 간다
97 06.24 0
1774 안녕 형들 오랜만이야 방금 차 팔았어 모바일 (3)
레벨 3 정보없음
228 06.17 1
1773 쉐어하우스 개 있는 집은 피해라 (4)
레벨 1 케빈
628 04.30 0
1772 마스크 안쓰는 오지들아 제발 정신들 차려라 !!
레벨 방콕에이스
201 04.25 0
1771 요즘다떨어진다 모바일 (3)
레벨 브리즈번사는놈
492 04.16 0
1770 키핸 호텔 레스토랑 오지잡인데 정시퇴근 이딴거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모바일 (3)
레벨 김철수
662 03.07 0
1769 화이트카드... 모바일 (2+2)
레벨 3 김철수
814 02.26 0
1768 영주권 거저 나온 썰 모바일 (1)
레벨 19 헬두라맨
1960 02.22 0
1767 Als 오늘 왕가라 인터뷰봣는데 메일언제와? 모바일 (2+6)
레벨 Suck
521 02.19 0
1766 내인생 레전드썰 (4+1)
레벨 4 백성민
1485 02.17 0
1765 학교에서 있었던 썰 2 (5)
레벨 1 빈사
796 02.06 6
1764 케언즈 내 경험상 (2+1)
레벨 3 페스트리맛있다
949 01.31 0
1763 흑우소설 1 모바일 (2)
레벨 메탈창녀
320 01.19 0
1762 코스타 때려친다고 말하려는데, 러너가 되었다. (5+3)
레벨 7 달곰달곰
988 01.16 0
1761 지금 쉐어에서 홍콩애들이랑 사는데 얘네뭐냐 (8+6)
레벨 4 워호놀롤로
2027 01.14 0
1760 나 다니는 학교에 걸레만 7명임 모바일 (6)
레벨 19 헬두라맨
3078 01.08 0
1759 쉐어에서 미친ㄴ만남 모바일 (8+1)
레벨 명치존나쎄게때리고싶다
2365 12.21 0
1758 브리즈번 백팩커스 후기 및 비교 모바일 (3+4)
레벨 5 내목표30만불
1089 12.07 1
1757 호주 대학교 다니다보면 모바일 (6+6)
레벨 1 그아아악
1851 12.01 1
1756 **늦은 할로윈 메이크업.. 일본인 놀래키기**
레벨 1 해피다요
525 12.01 0